태터데스크 관리자

도움말
닫기
적용하기   첫페이지 만들기

태터데스크 메시지

저장하였습니다.

한국원격평생교육원에 가입한 학습자님들에게 정가 4,400원의 범용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발급해 준다고 한다.
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범용공인인증서는 무료로 발급이 가능한 상태이다.

 

 

[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- 출처 : 한국원격평생교육원 ]

 

 

 

 

범용공인인증서란?
공인인증서란 인터넷 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전자거래를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사이버 인감증명서 이다.
공인인증서는 정부가 지정한 공인인증기관(한국정보인증 등)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용도제한성 공인인증서는 무료이지만, 흔하게 본인인증 등을 요구하는 과정에서는 범용공인인증서를 요구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무료 인증서는 효력을 볼 수 없다.
또한 범용공인인증서는 1개만 발급받으면 은행/증권/본인인증/연말정산관련 업무체크  등 모든 분야에서 인증업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.
하지만 가격이 유료인 4,400원이기 때문에 보통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곳(저축 은행)을 이용하거나 무료 발급 경로를 통해 발급을 받는다.

 

 

 

 

물론 정가인 4,400원을 결제하고 발급을 받아도 무방하다.
한국정보인증 범용공인인증서의 경우 보통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해서 발급 받을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우체국 금융코너의 영업시간이 오후 16시 30분까지 이기 때문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.

처음 지정한 우체국과 다른 곳에서 발급을 받아도 되며, 별도의 주민등록증 앞/뒤 사본은 꼭 챙겨가지 않아도 되며, 주민등록증만 좀 꼭 챙겨가도록 하자.

 

돌82넷이 최근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았는데, 전과 다르게 변화된 점이 있다.
기존 인증서 암호는 자리수에 조금 제약이 적은 듯 하나, 이번에 신규로 발급 받은 인증서의 경우 인증서 비밀번호를 10자리 이상으로 만들어야 한다.

1년전만 해도 본인인증에 범용공인인증서를 많이 사용을 한 듯 하나, 이제는 휴대폰이 거의 대세인쪽으로 바뀌어 가는 듯 하다.

 

비록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인증서 발급이 진행되지만, 한국원격평생교육원에 가입을 해서 정상적으로 인증서를 받는 것이 좋을 듯 하다.
나온 그대로 말이다. 회원 가입만으로 4,400원을 절약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?

 

 

 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
Creative Commons License
Posted by 돌82넷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이레클 2014.09.22 10:27 신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수강생만 신청 가능한 걸로 바뀐 것 같아요-

  2. 이런. 2014.11.24 17:20 신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이건 그냥 차라리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 신청시 하는 것과 같은 결과네요.ㅎ


▲ TOP으로 이동